SHOUT 238호
"MOSAIC"UX 사업본부 What’s new? Website - Smashing Magazine' Mobile app. - 현대판 흑백영화 영사기 ‘Muybridgizer’ Ad & Marketing - 재미있는 맥도날드 광고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 - 1리터의 생명 강추! ’ 청력상승’ 뮤직 | 제4화 OK GO - Needing/Getting
Subscribe Feedback Questions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facebook PentaBreed twitter PentaBreed
PENTA PEOPLE Move To Top
사용자경험 사업본부
User eXperience BU

본부장 ‘번천후영‘ 이후영 수석

사업본부_PM
‘항상상온’ 박상온 수석
‘죄활희석‘ 최희석 선임

UI Team
UI팀장 ‘팔랑정은’ 이정은 책임
‘지젤은정’ 조은정 책임
‘진동유진’ 신유진 선임
‘외계인진’ 백인진 사원
‘안고소영’ 이소영 사원

GUI Team
GUI팀장 ‘충남성환’ 안성환 수석
‘믹스주혁’ 윤주혁 선임
‘길막진훈’ 목진훈 선임
‘난봉태규’ 이태규 선임
‘꿀남민호’ 전민호 사원
‘미소영경’ 김영경 사원
‘내가재일’ 김재일 사원
‘전부수정’ 이수정 사원
키워드로 알아보는,
"MOSAIC" UX 사업본부

펜타브리드는 현재 경영그룹을 제외하고 총 4개 그룹과 11개 사업본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본부는 차별화된 개성을 자랑하며 각기 다른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2012년 한 해 동안 Penta People 코너를 통해 펜타브리드의 사업본부를 소개하려 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PENTA EXIT Move To Top
What's new?

Penta Exit는 새로 만들어진 참신한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광고 등 기존의 틀을 버린 다양한 시도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Website - Smashing Magazine

*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웹 매거진 smashingmagazine 을 소개한다.

세계 유명 웹디자이너, 웹개발자들이 다양한 사례의 관행과 사용성 원칙,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 방법, 그리고 전환율 높이기 등 웹사이트를 만드는 원칙 정보들을 알려주는 곳이다. 웹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가 풍성하고, 언제나 깔끔하게 많은 정보를 잘 정리해서 제공해준다. 특히, 인터넷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디자인 정보와 소스가 많으며, 획기적인 내용의 최신 웹트렌드를 담고 있다. 업데이트가 잦으니 북마크를 이용하면 더 많은 볼거리와 자료를 찾을 수 있다.

한민정 사원 | 디지털크리에이티브사업본부 DMG
트위터 페이스북

Mobile app. - 현대판 흑백영화 영사기 ‘Muybridgizer’

*이 글은 월간 w.e.b(http://www.worldweb.co.kr) 4월호 Site Close Up에 기고한 글을 토대로 재편집한 것입니다.


- OS: iOS 4.0 이상 (iPhone, iPod touch, iPad 전용)
- 가격: 무료

*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컬러사진이 있음에도 종종 흑백사진이 주는 분위기에 끌리고, 색채영화가 나왔음에도 가끔은 흑백영화의 낯선 느낌을 찾게 된다면, ‘Muybridgizer’를 추천한다.

‘Muybridgizer’는 영국의 ‘테이트 브리튼(Tate Britain)’ 갤러리에서 사진가 에드워드 머이브리지(Eadweard Muybridge, 1830-1904) 특별전을 열면서 출시한 사진 어플이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머이브리지의 작품과 비슷한 모션픽처(활동사진)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담겨있다.

‘Muybridgizer’는 움직이는 장면을 연속촬영해서 옛날 활동사진처럼 만들어준다. 촬영을 시작하면 9장의 연속 사진이 소리도 없이 찍힌 뒤 3X3 구성의 흑백사진으로 완성되고, 연속으로 촬영된 사진이 돌아가며 피사체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동작을 캡처한 사진을 빠르게 돌려 옛날 흑백영화처럼 보여주는 것이다. 달리는 사람이나 타자를 치고 있는 손 등 움직임이 많은 장면을 찍을수록 효과가 드러난다. 요즘 한창 인기 있는 사진효과 앱에 비해 기능은 단출하지만, 훨씬 더 빈티지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진짜 옛날 활동사진처럼 만들어 주는 기능은 비할 데가 없다.

심지영 사원 | 경영그룹 HMG
트위터 페이스북

Ad. & Marketing - 재미있는 맥도날드 광고

맥도날드가 지금까지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광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맥도날드 광고는 장소나 매체에 상관없이 맥도날드의 이미지를 표현해 내고 있다. 이런 창의적인 생각이 전 세계 패스트푸드를 장악하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지금부터 재미있고 기발한 맥도날드의 광고를 소개하려 한다.

먼저, 24시간 오픈하는 맥도날드를 알리는 옥외광고. 조명을 이용해 맥도날드의 로고와 감자튀김을 만들어 맥도날드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늦은 밤에도 어디서나 맥도날드를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맥도날드의 홈서비스 지면광고다. 홈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에서 TV를 보며,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 맥도날드를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홈서비스의 장점을 상황을 극대화 시킨 비쥬얼로 표현한 광고다.

이 광고는 맥도날드의 대용량 커피 광고. 드넒은 바다를 표현한 사진 같지만 자세히 보면 맥도날드의 커피컵이다. 커피를 바다에 비유하여 바닷물 만큼 많은 양의 커피를 맥도날드에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맥도날드 샐러드의 옥외광고. 실제 야채를 사용하거나 신선한 야채의 수분으로 광고를 표현했다. 신선한 야채를 사용한 샐러드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광고다.

이현기 선임 | 크리에이티브컨설팅사업본부 OMG
트위터 페이스북
Move To Top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Penta Net은 펜타브리드와 연관되어 있는 누군가, 어딘가, 무언가가 소개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번 238호에서는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부 김여진 주임 님과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 이미지를 클릭하면 정관장 멤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Q: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인삼공사 마케팅본부 마케팅실 마케팅 comm.부 김여진입니다. 한국인삼공사는 1899년 대한제국 궁내부 삼정과 설치 이후, 113년의 전통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삼종주 기업입니다. 전국 1,000여 개 유통망이 있고 60여 개국 수출을 하고 있는 홍삼전문 회사입니다. 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 온라인 채널과 정관장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등 주로 저와 같은 20~30대 층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정관장 멤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정관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입니다. 따라서 저희 제품뿐 아니라 멤버스 홈페이지에서도 건강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 칼럼, 레시피, 골든벨, 이벤트, 따뜻한 나눔 등 우리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가족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정관장 멤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작년 겨울 저한테 한 통의 편지가 왔습니다. 멤버스 홈페이지에서 매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이 이벤트에 대한 고객의 편지였어요. 중학생이 이벤트에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다고, 부모님에 대한 사연을 장문으로 보냈더라고요. 그렇게 지극정성으로 참여하는데 어떻게 외면하겠어요~^^ 마음이 훈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펜타브리드를 접하기 전부터 좋은 얘기들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첫인상부터 좋았고, 특히나 제가 같이 일하는 분들(손호연 책임님♥, 이슬씨, 태훈씨~)을 잘 만난 것 같아요. 요청하는 업무만 해결해주시는 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미리 생각해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정관장 멤버스 운영 및 마케팅’ 진행에 대한 앞으로의 바람과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항상 멤버스를 운영하면서 ‘이게 맞나?’ 라는 고민이 듭니다. 그럴 때마다 펜타브리드라는 든든한 동반자가 있어 의논도 하고 잘못된 부분을 고쳐나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사랑해주는 정관장 멤버스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싶습니다. 특히 이 모든걸 ‘즐겁게’, ‘재미있게’, 그리고 ‘웃으면서’ 만들어 내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PENTA TREE Move To Top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
1리터의 생명

Penta Tree에서는 지구의 자연과 도시,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데 아주 조금이라도 일조하고자 하는 펜타브리드의 마음을 담아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와 사회단체, 그리고 다양한 자선활동 등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사람들이 먹든 안 먹든 서울에서는 수도꼭지만 돌리면 식수가 나오고, 욕실에서는 씻는 물도 콸콸 나오고, 먹는 물도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다. 우리는 이렇게 쉽게 마실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물인데, 아프리카와 아시아, 동유럽, 남아메리카와 태평양의 일부 국가들은 식수 부족으로 인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

하루 5,000명의 아이가 식수 부족으로 탈수증을 앓고 매년 어린이 1,800만 명이 더러운 물로 전염되는 설사병 때문에 사망하고 있으며, 이는 5세 이하 사망 원인의 90%를 차지한다고 한다. 전 세계 8억 9천만 명의 인구가 안전한 물이 없어서 고통받고 있으며, 이는 다른 질병들과 함께 인류의 생명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물스트레스가 매우 높은 국가로 일반 국가가 가용 수자원 대비 10~20%를 쓰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40%를 수요한다고 한다. 그만큼 물을 많이, 그리고 쉽게 쓰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나라에서는 매일 백만 명의 사람들은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5시간, 또는 반나절을 걸어가야 한다. 어렵게 구한 물이 깨끗하지 않은 오염된 물일 가능성도 크다. 그런 물을 마시러 반나절을 걸을 수 있겠는가? 이들이 1리터를 구하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한 번 보자.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안전한 물이 부족한 국가에 식수를 보내주는 일은 어렵지 않다. 현재, (사)기아대책의 ‘1리터의 생명’ 캠페인, 유니세프의 생명을 살리는 선물, 어린이재단의 아프리카의 눈물, 세이브더칠드런의 식수개선 프로그램 등 많은 재단과 단체에서 식수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커피 한 잔 가격인 3천 원으로 50일 치의 수질정화제를 보낼 수 있고, 2만 원짜리 식수키트로는 20~25명의 사람이 질병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다. 빈곤 국가 아이들의 하루 최소 물 사용량인 1리터에 해당하는 커피 3잔, 그것을 아껴서 1만 원을 기부하면 수도시설 개선과 화장실 설치 등 안전한 물을 만들어 주는 데 쓰일 수도 있다. 이런 지원은 안전한 물 제공으로 질병과 생명의 위협에서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물을 나르기 위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줄 수도 있다고 한다.

펜타브리드 디지털크리에이티브(DC)사업본부는 ‘지살펜’ 실천의 일환으로 본부 매출의 일부를 전 세계 식수부족국가에 안전한 물을 제공하는 데 기부하기로 했다. (사)기아대책 ‘1리터의 생명’ 캠페인을 통해 2012년 한 해 동안 총 290리터를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을 열심히 읽은 사람이라면, 이번 주 커피 3잔 아껴서, 1만 원의 기부를 해보는 게 어떨까?

기아대책 1리터의 생명
http://www.kfhi.or.kr/water/
어린이재단 아프리카 눈물 http://campaign.childfund.or.kr/campaign/camView10000187_WaterSupport.do
유니세프 생명을 살리는 선물
http://www.unicef.or.kr/igshop/list.asp?item=04140
월드비전 식수사업 http://www.worldvision.or.kr/sponsor/support/foreign/water.asp

Shout Editor

트위터 페이스북
PENTA ART Move To Top
문현진 팀장
크리에이티브컨설팅
사업본부 OMG
강추! 청력상승 뮤직
제4화 OK GO - Needing/Getting

좋은 음악과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감성을 만족시키는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는 ‘강추! 청력상승 뮤직’의 네 번째 시간. 이번에는 이 코너에 가장 어울리는 뮤지션이 아닐까 생각되는 아껴둔 팀을 소개하려 한다.

Fionn Regan - Be good or be gone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동3가 34-5 남산빌딩 1층 PentaBreed
메일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02 PentaBreed. All rights reserved.
[SHOUT 238호] -  디자인 : 박승렬 스크립트 : 한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