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 367 Subscribe News 펜타프리드 웹진, 펜타프리즘과 샤우트로 이원화 CONTACT CONTACT
Ongoing
Ongoing
PENTAPOST FACEBOOK
Project 01 Project 02
Project 03 Project 04
Copyright 2017 PENTABREED All right reserved
01. LG 생활건강 바이올렛드림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바이올렛드림 인스타그램 페이지

BEAUTY CONTRAST! LG생활건강이 펜타브리드를 만나 메이크업브랜드 ‘바이올렛드림’(VIOLET DREAM)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

바이올렛드림은 일상 속 반전 매력을 극대화하는 단 하나의 메이크업 브랜드다. 과감하지만 웨어러블하고, 빠르지만 프로페셔널한 메이크업으로 일상의 반전을 꿈꾸는 여성들을 대변한다. 바이올렛드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며 소비자들이 또 다른 자신을 만날 수 있게 만든다.

때론 무심한 듯 내추럴하게, 때론 선명하고 트렌디하게, 때론 화려하고 매혹적으로!
다양한 매력을 찾고 싶다면? 바이올렛드림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되어 보자.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violetdream_official/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02. SK 렌터카, 스티비어워드 마케팅부문 금상 수상
SK렌터가, 2017 스티비어워드 마케팅 교통분야 금상 수상

펜타브리드가 새롭게 리뉴얼 한 SK렌터카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가 1일 오픈과 동시에 2017 미국 스티비 어워드(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마케팅 교통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2002년 출범한 미국 스티비 어워드는 전세계 기업·기관의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를 평가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받을 만큼 권위있는 국제 행사다.

SK렌터카 모바일 웹사이트

이번 개편에서는 고객이 방문 목적에 맞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기렌터카’와 ‘장기렌터카’로 구분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단순히 UI만 분리시킨 것이 아니다. ‘단기렌터카’는 여행과 즐거움을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를, ‘장기렌터카’는 일상과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입혀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구분했다.

단기렌터카 부분은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만큼 심플하고 직관적인 UI를 통해 쉽고 편리한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장기렌터카 부분은 ‘MY렌터카’ 콘텐츠 고도화를 진행했다. ‘MY렌터카’를 통한 계약정보, 청구내역, 정비내역, 사고내역 등 차량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 확인이 용이해졌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했던 보험조건변경, 단기운전자 추가 신청이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DMG 오진우 그룹리더는 “SK 렌터카의 스티비 어워드 수상을 축하 드린다. 고객이 SK 렌터카를 통해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렌터카 업계 스마트한 혁신을 이루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인 것 같다. 그 간의 작업들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좋은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K렌터카 PC 웹사이트 : https://www.skcarrental.com
SK렌터카 모바일 사이트: https://m.skcarrental.com (모바일 기기로 접속)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03. 경동나비엔 나비엔하우스 쇼핑몰 리뉴얼 오픈
스토리텔링 방식의 메인 인트로

경동나비엔의 나비엔하우스 쇼핑몰이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작업에 가장 중심을 둔 것은 메인 인트로 웹페이지의 스토리텔링 방식이다. 경동나비엔의 유명 카피 ‘아버님댁에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와 같은 감성적 콘셉트에 맞는 스토리를 쇼핑몰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신제품 출시, 전체 상품 페이지 등도 나비엔하우스가 전하는 키 메시지와 스토리, 심플함만 남긴 감성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수행한 DMG DS본부는 “이번 리뉴얼 작업을 하면서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카피, 메뉴 등 디테일 하나하나에 신경을 썼다. 나비엔하우스가 더욱 고객친화적인 쇼핑몰 사이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동나비엔 웹사이트: http://www.navienhouse.com/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04. 고스트파크, 대원정의 막을 내리다

‘2017고스트파크’가 지난 달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축제 및 행사 검색어 1위를 차지했고, 기존에 비해 짧은 기간에도 3만명에 육박하는 역대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2017 고스트파크 현장 스케치

고스트파크의 성공 뒤에는 익스트림 호러에 적합한 일관된 톤앤매너와 이색 프로그램이 있다. 다크메이즈, 블러드맨션, 감금병동, 악몽교실, 좀비감옥, 비명도시로 총 6가지의 핫한 어트렉션에, 미디어 영상 컨텐츠로 구성하여 공포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푸드트럭, 스토어, 고스트펍에도 호러 테마를 녹여 테마파크의 퀄리티를 높였다.

체험형 콘텐츠로 진화한 것도 눈길을 끈다.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푸줏간, 무당의 집 등 게임형 미니 어트랙션으로 재미를 높였고, SBS전문 특수분장팀과 의상팀이 제공하는 귀신체험은 누구나 귀신이 되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30대 젊은층이 친근감을 느낄 요소들을 고객 접점 곳곳에 적용했다. 고스트나이트, 힙합공연, 마술쇼 등 각종 즐길거리가 마련됐고, ‘이그니토’, ‘빅원’, ‘긱스’, ‘키썸’ 등 힙합 가수의 공연도 이어졌다. 8월 더위가 꺾일 무렵에는 미성년자 출입을 제한한 섹시퍼포먼스 디제잉클럽파티 ‘19금 호러파티’를 열어 짜릿함을 더했다.

국내 최초! 최대! 최고!의 호러 테마 파크, 고스트파크!
내년에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기민혁 리더

올해로 3년째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스트파크 2017 Extreme Horror’를 마쳤다.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페스티벌로 자리를 탄탄히 잡게 되어 내심 기쁘다. 먼 타지에서 고생하며 최고의 성과를 내 준 파트너사들과 스탭,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최해나 리더

익스트림 호러 고스트파크! 공포영화도 못보는 내가 전국 유일의 호러 테마파크를 기획하고 운영할 줄이야. 올 여름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수많은 고스트들이 함께 융합되어 만든 프로젝트라 더 보람됐다. 쭉쭉 성장하는 고스트파크 화이팅!

김동연 리더

값진 20대 마지막 여름이었다. 뉴미디어를 접목한 신규 어트랙션 ‘악몽교실’ 연출, 호러테마를 접목시킨 ‘고스트펍’ 메뉴 기획, 스타일링과 운영까지! 테마파크의 컨셉과 세계관이 가는 곳곳 묻어나야 체험객의 몰입감이 배가된다는 입장으로 임했는데, 우리의 생각은 고객의 마음에 적중했다.

권세희 리더

평생 잊지 못 할 소중한 추억! 덥고 낯선 합천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한달 동안 동고동락했다. 고생한만큼 좋은 결과로 마무리 돼 뿌듯하다! 어제의 나보다 발전한 오늘의 나, 오늘의 나보다 더 발전할 내일의 나를 발견하게 돼 행복할 뿐. 2017 고스트파크 최고!!!!!!!

기민혁 리더 : 살다보니 고스트들과 동고동락 할 줄이야~ 간지나는 귀신 대 모집중~!!!, 최해나 리더 : 안녕하세요! 고스트파크 최해…남…입니다, 김동연 리더 : 일반 물만두가 순식간에 인육의 물만두로 바뀌는~ 고스트펍의 시크릿레시피, ‘죽음의가루’!, 권세희 리더 : 언제 이런 경험을 해 볼까? 소중한 기회, 뜻 깊은 시간이었던 2017 고스트파크!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ongoing
Leader to Leader 펜타 그랑블루 10, DMG DC 이보람 리더
그랑블루 10 달성!

근속 10주년! ‘그랑블루10’ 달성을 축하하자 이보람 리더는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 어느새 10년이 되었을 뿐”이라며 담담히 고개를 흔든다. 지난 시간을 회고할 때든, 근속기념 10일 휴가를 설명할 때든 그녀는 자신을 과장하거나 포장하는 법이 없다. 찬찬히, 단단한 발걸음으로 나아가는 웹퍼블리셔 이보람 리더를 만났다.

입사할 때가 새롭겠다
당시 펜타는 남산 자락에 있었다. 꼴딱 고개를 넘어 출근해 힘들었지만, 점심시간에 남산을 산책하고 꽃을 보던 재미가 있었다. 그러던 펜타가 몸집을 키워 이곳으로 이사를 왔다. 매년 새롭게 발전해나가는 펜타를 바라보는 게 재미있고 뿌듯하다.

10년간 직장생활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있다면?
남편의 외조가 큰 힘이 됐다. 때로는 사회생활 선배로 조언해주고, 때로는 버팀목이 되어 다독여줬다. 펜타의 복지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가 둘인데 두 번 모두 육아휴직을 쓰고 성공적으로 복직했다. 회사 분위기도 워킹맘에 대한 이해가 높다.

소중한 가족과, 입사 땐 신혼부부였다, 사내 볼링 동아리 ‘인생은 둥글게’ 멤버들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있었을 텐데
그래서 취미를 가지는 게 좋다. 회사에선 사내 볼링 동호회와 D.I.Y 동호회에서 활동한다. 기분전환도 되고 복잡한 생각도 정리된다. 주말엔 종종 가족과 대청호에서 낚시를 하는데 손맛이 재미있다.

사회 초년생에게 들려줄 한마디가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고민 말고 다 해봐라. 좋아하는 일을 찾아야지 오래 일할 수 있다. 나는 그것을 찾았다. 할 수 있는 한 앞으로도 이 재밌는 일을 계속해나가고 싶다.

Leader to leader 펜타브리드를 조용히 빛내는 리더와의 미니 인터뷰 이유진 LEADER Editor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News 펜타브리드, 융복합 스마트 시대의 흐름을 만들다

스크린 속에 갇혀있던 콘텐츠가 현실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등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가 스마트폰을 이을 차세대 시장으로 떠올랐다. 펜타브리드는 이러한 흐름을 빠르게 리드해 나가고 있다. 3D미디어, 홀로그램, 미디어 인터렉티브 등 ICT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스마트 프로젝트의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나가는 중이다.

압구정의 오아시스, 기아 ‘BEAT360’ 체험관

펜타브리드의 CMG CV본부와 SMG SP본부는 기아차 브랜드체험관 ‘BEAT360’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세계 최초 홀로 렌즈’ 매개현실(MR)기술을 적용해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을 넘나들며 기아차를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개발, 적용했다.

BEAT360의 문화공간인 카페에서는 미디아월, 미디어스트립을 통한 시그널 영상, 해시태그 크롤링 영상과 함께 기아자동차 CF 및 홍보영상을 송출한다. 또한 프리미엄 티 브랜드인 ‘스티븐 스미스티’ 카페에 미디어테이블을 제작해 티와 커피는 물론 BEAT360만의 스페셜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BEAT360’ 체험관은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를 통해 또다른 박동(Different Beat)이라는 기아차의 브랜드 방향성 실현에 성공했으며, 이를 넘어 강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펜타브리드의 융복합 콘텐츠는 부산에서도 빛났다. CMG본부는 부산 용두산 타워를 VR과 AR 콘텐츠로 가득 채웠다.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태그 라이브 월(Tag Live Wall)’, 증강현실(AR)이 어우러진 야경쇼 ‘윈도우 맵핑쇼’등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새로운 콘텐츠를 입혀 재개장 한 부산타워의 7월 한 달 간 방문객은 3만 6000명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만명 가량이 늘어난 숫자다.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펜타브리드 X 성신여자대학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나갈 주역들의 펜타 탐방기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대학생들이 방문하여 체험중인 사진

지난 8월 16일 펜타브리드에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대학생들이 방문해 기업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그룹 조현진 그룹리더는 학생들을 위해 ‘나는 어떤 유형의 크리에이터인가’를 진단해 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심리 테스트를 시작으로, 업계 크리에이티브의 흐름과 펜타브리드의 주요 레퍼런스 사례를 담은 강의를 진행했다. 커뮤니케이션팀은 심리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기반으로 다방면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길들에 대해 들려주고, 자유로운 Q&A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생들은 사옥을 둘러보며 펜타브리드의 다채로운 기업문화를 경험했다.

성신여대 심리학과의 한 학생은 “평소 광고 업계에 관심이 많았지만 우리와는 다른 분야라 생각했다. 그러나심리학 전공이 광고인이 되기에 유리할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취업 준비를 앞둔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강연과 Q&A 시간을 현직자 분들과 나눌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이바자 구웃-쵸이쓰! 아깝다고 생각말고 받은만큼 아끼?이 추석 선물 셋-뜨 보러가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발걸음 2017 쉘위워크 9.23(토) 15:00 ~ 20:00 상암월드컵 경기장 이바자도 함께합니다.
footer
펜타프리즘

본 메일은 2017년 09월 12일기준, PENTAPRISM 수신에 동의하신 분들께 발송됩니다.
메일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수신거부] 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www.pentabre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