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 ‘세상을 돕는 스티커 아이디어’

 

펜타브리드만의 공존 프로젝트, 지살펜 4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365일 지구를 살리는 크리에이티브를 몸소 실천 중인 펜타브리드는 최근 임팩티브컴퍼니 비전에 따라 ‘세상을 바꿀 리더들의 지살펜 공모전과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한 달에 한번 세상을 돕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실행할 계획인데, 첫 발걸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은 발명이 아닌 발견! 세상을 돕는 스티커 아이디어’에 관한 사내 설문을 진행했다. 그 중 세상 곳곳, 우리 일상에 깊숙이 스며들었으면 하는 아이디어 Top5를 소개한다.

 

Phone Stack Zone, 온도변화 체크존, BUS 탑승의 행복, 유쾌한 분리수거, 일상 속 지구사랑법

 

 

Phone Stack Zone

불통을 소통으로

미디어의 발달은 빨리 이해하고 빨리 판단하고 빨리 공감할 수 있는 문명의 소통은 앞당겼지만, 이것이 과연 진정성 있는 소통인가에 대한 의문을 남겼다. 함께 모여 있어도 각자의 미디어에 집중하느라 불통을 초래하는 시대, 내 앞에 있는 사람과의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카페 테이블 중앙에 붙이는 'Phone Stack Zone' 스티커를 제안한다.??

 

온도변화 체크존

우리 사랑이 체크돼? 

애인과의 데이트 중 자주 가게 되는 곳이 바로 영화관이나 공중화장실. 거울과 입구 벽 등에 입냄새와 건강을 동시 체크할 수 있는 ‘체크존 스티커’를 붙여보면 어떨까? 간단히 입김을 불어보는 것만으로도 건강과 체온 체크가 가능하다. 입냄새를 통해 건강지수를, 온도 변화로 커플의 사랑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유쾌한 이색 캠페인으로 무한확장가능?


BUS 탑승의 행복

노선별 가이드 라인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광역버스 교통체계시스템의 발전 속도는 더디기만 하다. 특히 강남역에서 광역버스를 타러 줄을 설 때면 스트레스 지수 만땅! 버스별 번호가 엄연히 존재하지만 줄이 길경우 난감하다. 자신이 서 있는 곳이 몇 번 줄인지 혼돈 그 자체. 제일 앞에 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되게끔 버스 타는 곳에 노선별 가이드라인 스티커가 있었으면.


유쾌한 분리수거

소소한 지살펜을 삐뿔즈와

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은 분리수거.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펜타브리드로 날아온 우리만의 캐릭터 삐뿔즈가 공병, 종이, 음식물 등을 하나씩 맡아서 친절히 안내해 주면 어떨까? 쓰레기를 10% 줄이면 연간 18K의 온실가스가 감축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 캠페인 기간 동안 캐릭터별 분리 수거 봉투를 만들어 배포해 실천을 장려해도 좋을 듯하다.


일상 속 지구사랑법

Save Energy Save Earth

우리는 간과하고 있다. 일상 속 줄줄 새는 에너지가 지구를 아프게 한다는 사실을! 새는 에너지 점검을 위한 OFF 스티커를 대문 입구에 하나씩 붙여주면 어떨까! 공간을 서둘러 나갈 때 늘 놓치기 쉬운 가스, 전등, 플러그를 점검하는 것만으로 급격한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가속화를 막을 수 있다. 무언가를 더 하는 것보다, 불필요한 일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우리가 사는 지구는 더욱 건강하고 풍요로워질 거다.




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 ‘세상을 돕는 스티커 아이디어’ Top5 유호상 LEADER 함복설 LEADER 이보람 LEADER 송대근 LEADER 최현아 LE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