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더페이스샵 PC/모바일웹 리뉴얼 프로젝트

 

더페이스샵 PC/모바일웹 리뉴얼 프로젝트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더페이스샵 사이트가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변경된 BI 적용과 더불어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통합되어있던 브랜딩 페이지와 쇼핑몰을 독립된 영역으로 구분하면서도 두 영역을 모두 노출하는 UX를 적용하는 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더페이스샵 PC/모바일웹 사이트 이미지

 

페이지는 방문자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에게는 쇼핑몰의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 잠시 동안 쇼핑몰 화면을 보여줍니다. 잠시 후 화면은 더페이스샵의 브랜드 스토리를 알려주기 위한 브랜드 메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기존 방문자에게는 바로 쇼핑몰로 이동시켜 쇼핑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모바일 웹의 경우 빠르게 이벤트를 확인하거나 제품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더페이스샵 PC/모바일웹 사이트 이미지

 

이번 리뉴얼에서는 Branding 측면의 기능 외에도 Sales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구매 시 개인의 나이와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등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피부 타입과 고민, 나이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 리뷰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피부에 맞는 상품을 찾아주는 ‘내게 맞는 제품 찾기’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화장품 구매 시 제품명만으로는 차이점 구분이 어렵기에 연령, 피부 선호도, 상세 평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상세페이지를 통해 고객 구매율과 제품 효과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뷰티 콘텐츠와 이벤트로 가득한 더페이스샵 리뉴얼 사이트!
겨울철 피부건강을 위해 더페이스샵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임소연 리더

촉박한 일정 가운데 여러 가지 이슈와 수정이 많았지만 찰떡같이 디자인하고 코딩해주신 디자이너분들과 퍼블리셔분들 그리고 밤낮으로 함께 달려주신 지은 리더님, 임은 리더님, 주희 리더님 덕분에 무사히 오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연말까지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이유진 리더
로고 리뉴얼로 인해 기존의 아이덴티티와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조화를 가장 많이 고민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커뮤니케이션에 힘써주신 기획자분들과 다양한 시도를 용기있게 해 주신 디자이너분들이 있었기에 몇 개월에 걸친 프로젝트가 훌륭하게 마무리된 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열심히 달려봅시다!

 

강진경 리더

초반부터 빠듯한 일정으로 인해 막막하고 제자리를 맴도는 느낌이었지만, 평소 관심 있던 화장품 프로젝트였던지라 즐거운 욕심을 부리며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까다로운 작업이었지만 성공적으로 오픈되어 뿌듯합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박보람 리더

뒤늦게 합류했지만, 강진경 리더님과 이유진 리더님의 탄탄한 가이드 덕분에 어려움 없이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더페이스샵은 평소 즐겨 애용하는 브랜드였기에 리뉴얼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잦은 수정에도 즐겁게 일하는 리더님들의 긍정 에너지의 영향으로 기분 좋게 작업했습니다. 고맙습니다!!

 

memory
 

 
+behind story 더페이스샵 PC/모바일웹 리뉴얼 프로젝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