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불스원미러 디지털캠페인 

 

불스원미러 홈페이지

 

국내 대표적인 자동차 용품 기업 불스원의 다양한 제품라인 중 하나인 불스원미러! 일반 미러의 2배 이상 시야를 넓혀주어 자동차 사각지대를 없애주는 제품입니다. 뚜렷한 제품 USP가 있는 불스원미러는 TV광고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주로 진행해 왔으나, 친밀감 있는 고객 홍보 및 판매 확산을 위해 2016년 최초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불스원미러 홈페이지

 

광고모델인 유재석이 불스원미러 제품을 장착함으로써, 안전운전을 강조하는 메시지로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제품 페이지 또한 불스원미러 제품 USP에 대해 더 쉽고 직관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와이드미러의 특장점을 살려 마우스 오버할 경우 일반미러와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불스원미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장점 및 소비자 만족도 평가를 수치화 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불스원미러 홈페이지

 

또한 인터렉티브 영상을 제작해 ‘유재석의 안전운전 인생극장’이라는 이벤트를 집행했습니다. "불스원미러로 바꿔야겠어? vs 안 바꿔야겠어?" 라는 인터렉션 이벤트를 통해, 제품 간접체험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SNS 공유하기를 통해 널리 확산시키는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불스원미러 1만원 장착점 할인쿠폰' 증정행사는 실제 판매급증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펜타브리드가 진행한 불스원미러 디지털캠페인은 오픈 한 지 2주만에, 캠페인 KPI 이상의 수치를 달성해 기대 이상의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가족 나들이가 많은 5월 가족의 달,
‘사각지대가 사라진다’ 불스원미러로 안전운전하세요!

 

 

 

전진 리더
단순히 ‘좀 더 넓게 보여질꺼야’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사각지대를 보이게 해준다’는 인식의 전환에 목표를 둔 캠페인이예요. 유재석이라는 신뢰도 높은 빅모델 선정부터 감각적인 캠페인 사이트 구축, 인터렉티브 이벤트를 통한 USP 전달까지, 규모와 디테일함이 균형과 조화를 이룬 프로젝트! 다른 말이 필요 없어요. 일단 써보시라니깐요~ ‘불스원미러’라는 신세계에 빠지시면 다시는 예전으로 못 돌아갑니다.

 

전수진 리더
‘와이드미러’라는 제품 USP, ‘빅모델 유재석’이라는 뚜렷한 키워드가 있었기에, 캠페인 컨셉을 잡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이벤트의 메인 콘텐츠가 영상인지라 모바일에서 기능적으로 구현되는데 한계가 있었다는 점은 함정! 그러나 한계를 극복하고 기대 이상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 뿌듯! 안전운전을 위해 불스원미러로 바꿔보시는 건 어떠세요??

 

송인석 리더
Safe Mirrorcle! 불스원미러는 국민MC 유재석과 함께하는 대국민안전운전 캠페인. 유재석의 인생극장을 통해 불스원미러의 특장점을 보여주는 독특한 영상 프로모션 프로젝트가 탄생해 기쁩니다. 아이데이션부터 디렉팅까지 큰 도움 주신 박종철 본부리더님, 김장오 리더님, 그리고 끝까지 함께 고생해준 최규리 리더님 고마워요!?

 

황성은 리더
이병헌, 현빈, 주상욱 등에 이어 국민 MC 유재석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불스원. 고객에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운전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고자 했습니다. 추억의 TV 인생극장 스토리 전개방식에 착안, 사각지대 해소에 탁월한 불스원미러의 인터렉션 이벤트로 고객이 제품을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내 맘도 으쓱!?

 

 

memory

 

 

 

샤우트 335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3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