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tar #33 Cappuccino Shared Value # 호텔 카푸치노


Pleasant Stay, Joyful Impact! Hotel Cappuccino


Q1. 국내 최초 공유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어반라이프스타일 호텔, 카푸치노를 소개해 주세요.

호텔 카푸치노는 가치 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멋진 사람들의 공간입니다. Urban Life를 즐기는 도시인들의 삶과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것이 카푸치노의 비전이자 특징입니다. 무겁지 않게 가슴을 콕콕 찌르는 메세지와 트렌디하면서도 따뜻한 인테리어로 손님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호텔입니다.

 

카푸치노 라이프스타일


Q2. 호텔 설립 계기와 함께, 카푸치노 네이밍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서울 강남에 호텔을 오픈하면서, 이왕이면 네임밸류가 있는 해외 호텔 체인을 들여오는 것도 검토했었습니다. 영업에는 훨씬 쉬운 방법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CSV를 코어밸류로 가져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네이밍은 큰 의미를 두지 않았어요. 친숙하고 어감이 좋아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선택했어요.


Q3. 카푸치노가 꼭 지키고 싶은 가치나 철학이 있나요?

나눔과 공유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535 밀레니얼 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호텔로서, 고객이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공유가치를 창출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호텔 곳곳에 녹이는 일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 호텔이 추구하는 가치가 개인의 삶과 사회에 유익하게 확장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카푸치노 킹 어메니티 & E&G박스

 

Q4. 카푸치노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인 'E&G(Earn&Giveaway)'를 소개해 주세요.

국내 최초 공유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호텔답게 객실을 비롯 호텔 곳곳에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었어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줄인 만큼 사회 또는 고객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만들어진 E&G(Earn&Giveaway)프로그램인데요. 모든 객실에 준비 되어 있는 여분의 어메니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Angel Coupon을 지급해 드리는데, 이 쿠폰은 호텔이 지원하는 단체인 'Water.org'에 기부하거나 카페에서 무료 음료로 교환하실 수도 있습니다.

 

룸서비스 / 디스펜서 제품들 / 쉐어유어클로스 박스

 

Q5. 이 외에도 '행복한 보물찾기'라 불리는 카푸치노만의 대표적인 CSV 프로그램을 안내해 주세요.

Earn & Giveaway는 레스토랑 핫이슈, 카페 카푸치노, 루프탑 바에서 선보이는 Angel's Menu를 주문하면 수익금 중 일부가 'Water.org'에 기부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호텔 카푸치노의 모든 욕실에는 일회용품 대신 독일의 친환경 욕실용품 브랜드인 '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나를 사용하는 동안 물을 멈춰주세요!'의 디스펜서 제품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고객은 자연스럽게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게 되면서, 프리사이클링에 동참하실 수 있게 됩니다.

로비에 마련된 '쉐어 유어 클로스 Share Your Clothes' 박스는 여행지에서 버리고 가는 옷이 의미 있는 재활용으로 이어집니다. 박스에 더 이상 입지 않는 옷을 넣으면 '옷캔 OTCAN'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보내지게 됩니다. 그리고 독특한 컨셉으로 꾸며진 2개의 스튜디오 룸 중 한 개의 객실은 기존에 버려진 제품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서 디자인까지 가미된 업사이클링 제품들로만 꾸며져 다양한 곳에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을 실천하실 수도 있습니다.


Q6. 국내 몇 안 되는 애견 동반 가능 호텔로 알려져 있어요.

네 맞습니다. 몇몇 해외 체인 브랜드 호텔들도 본사 정책상 애견동반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호텔 카푸치노는 독립브랜드로서는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바크룸을 도입했어요. 투숙객 뿐 아니라, 투숙견의 편의를 배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자작나무로 만든 반려견 침대, 반려견의 휴식까지 고려한 반려견 전용 히노끼탕 및 반려견 어메니티 용품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룸서비스 메뉴와 생일 케이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 중 일부는 호텔이 지원하는 동물보호단체 '카라KARA'를 통해 유기견을 돕는데 기부됩니다.


Q7. 카푸치노의 공유가치 파트너들과의 협업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호텔 카푸치노는 국내외 다양한 비영리단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우리만의 프로그램을 통해 얻어진 수익을 기부하거나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호텔 카푸치노의 메인 CSV파트너인 'Water.org'는 영화배우 맷 데이먼과 게리 화이트가 함께 설립한 비영리단체로서 전세계의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임순례 영화감독에 의해 설립된 동물보호협회 '카라KARA', 버려진 의류로 교육과 나눔, 위생사업을 펼치고 있는 '옷캔OTCAN' 역시 호텔 카푸치노의 핵심 파트너들입니다. 파트너사 선정을 위해 직접 발로 뛰고 인터뷰를 하며 수많은 단체들을 만났으며 호텔카푸치노와 가장 뜻을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사로 엄선했습니다. 호텔 카푸치노는 앞으로 더욱 많은 단체들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공유가치의 실천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로비, 엔젤 엘리베이터, 수퍼트윈객실


Q8. 카푸치노 호텔만의 공유가치는 독특한 공간설계에도 묻어나는데요, 디자인 철학과 컨셉은 무엇인가요.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호텔이자 최초의 공유가치창출 호텔로써, 고객이 투숙하시면서 우리의 철학과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체험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독특한 외관, 빈티지하면서도 스토리를 담아 감성을 자극하는 Public Space, 모던하고 심플하면서도 효율적인 객실공간 등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한 세심한 디테일, 공유가치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한 공간 설계 및 디자인에 집중했습니다.

예를 들어 방은 작지만 수퍼사이즈 킹 침대가 들어감으로써 궁극의 편안함과 아늑함을 제공하는 카푸치노 킹 객실,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바크룸, 4인이 함께 묵거나 베드당 투숙 가능한 독특한 2층 침대 레이아웃의 쿼드룸 등 다른 호텔에는 없는 우리 호텔만의 독특한 공간과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또한 호텔 곳곳에 숨어있는 정체 모를 캐릭터가 방문객들에게 유쾌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 캐릭터의 정체와 호텔에 투숙함으로써 무슨 일이 생기는지는 객실 TV와 홈페이지, 엘리베이터, 유튜브를 통해 에니메이션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tel Cappuccino Shared Value Programs 동영상 이미지


Q9.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의 아지트가 되고 있는 루프탑바를 소개해 주세요.

카푸치노 17층에 자리잡고 있는 루프탑바는 국내 첫 진토네리아 바이자 서울에 몇 안 되는 야경명소로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진의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별한 분들과의 프라이빗 파티를 원하실 경우 문의 주세요. 스몰 웨딩, 브라이덜 샤워, 테라스 파티 등 생애 가장 특별한 순간을 상상해 왔던 그대로 실현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루프탑바


Q10. 카푸치노 호텔을 찾는 게스트들은 주로 어떤 분들이신가요?

우리 호텔의 독특한 컨셉과 CSV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출장이나 순수 여행 목적으로 오시는 해외 및 국내 고객들, 사랑하는 연인 및 친구들, 가족들, 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오는 분 등 매우 다양합니다.


Q11. 카푸치노 호텔의 새로운 계획과 최종 목표가 궁금합니다.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 호텔이자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는 호텔로서 카푸치노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것이 우리의 첫 번째 목표입니다. 한국의 로컬 인디펜던트 브랜드로서 우리만의 색깔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호텔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소정 총지배인?



 


profile 호텔 카푸치노 Grand Open 2015.12.02 홈페이지 www.hotelcappuccino.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hotelcappuccino 인스타그램 @hotelcappuccinoseoul 유투브 Hotel Cappuccino 2016.  6. JCD Design Awards-Sevice Entertainment Section (Silver Award) 3. 옷캔 업무협약진행 및 1분기 수집 의류 기부 3. 오픈 100일 기념 헌옷 기부 이벤트 2015. 12. 그랜드 오픈 기념 파트너사 기부진행 (kara/water.org/Otcan)

 


Homepage : www.hotelcappuccino.co.kr                                                    

Facebook : www.facebook.com/hotelcappuccino

Instagram: www.instagram.com/hotelcappuccinoseoul

Youtube: www.youtube.com/channel/UCY80ySoQXvQZz_8d6PEKQ 




샤우트 342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42.htm

 

 


 

Rising Star 아직은 낯설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주목해야 할 기업과 인물을 소개합니다. 최현아 TEAM LEADER Coummuni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