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함께하면 커집니다. 공연예술통합전산망 ‘KOPIS’

 

영화 랭킹 하면, 누구나 주저 없이 ‘박스오피스’를 떠올린다. 공연 분야는 어떨까? 공식화된 데이터가 없다 보니 각 예매사이트에 흩어진 정보들이 이를 대신하고 있다.

 

공연예술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관객들에게 믿을만한 정보 제공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탄생한 ‘공연예술통합전산망 KOPIS’. 이 스마트하고 고객 지향적인 시스템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펜타브리드가 힘을 모았다. 

 

지면광고 (좌)론칭 편, (우)마케팅 편

 

펜타브리드는 모두의 참여로 건강한 공연시장을 만들어 가자는 내용을 담은 메인 슬로건 [함께하면 커집니다]를 다양한 콘텐츠(지면광고, 칼럼, 인포그래픽)로 제작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공연예술 기획제작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노출해 캠페인의 진정성을 더했다.

 

KOPIS 홍보영상

 

홍보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T46rfacbMlU

 

또한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 KOPIS’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뢰도 있는 공연예술 데이터가 만들어갈 공연예술시장의 비전을 담았다. 홍보영상은 페이스북 조회수 약 2만건에 도달, 국내 메이저 기획제작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디자인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2017 it-award에서는 디지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해 본 캠페인의 가치를 입증받았다. 

 

 

 

펜타프리즘 375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7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