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필러의 명품, LG화학 ‘이브아르’

 

YVOIRE / Y-SOLUTION BRAND RENEWAL PROJECT

 

안 맞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맞은 사람은 없다는 LG화학의 명품 필러 이브아르

펜타브리드의 손끝에서 다시 한번 명품으로 태어나다.

이브아르는 LG화학을 대표하는 필러 브랜드다. LG화학은 이브아르 브랜드 런칭 당시 신규 BI개발을 펜타브리드와 함께 한데 이어, 5년여만에 이루어진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에도 펜타브리드에 손을 내밀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브아르 브랜드 전략 수정에 맞추어 △프리미엄 라인 브랜드 개발 △기존의 이브라르 브랜드의 패키지 리뉴얼 총 두가지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이브아르의 새로운 프리미엄라인 브랜드 ? 이브아르 “Y-Solution”의 브랜드 구조도

 

프리미엄라인 브랜드 “Y-Solution”Y로 상징되는 이브아르만의 특화된 볼륨 솔루션을 뜻하며 기존의 이브아르 브랜드에서 한층 진일보한 LG화학의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브랜드 네임이다. 각각의 제품명에는 360, 540, 720 이라는 각도를 나타내는 숫자를 적용했는데 이 숫자들은 회전 각도에 따라 점점 커지는 나선 원의 시각적 특징을 표현한 것으로, 역시 이브아르의 볼륨 솔루션을 강조하는 의미로 쓰여졌다.


매트블랙과 매트 화이트로 한층 더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에서는 이브아르와 Y-Solution의 컬러를 극적으로 대비시켜 프리미엄라인인 Y-Solution과 기존의 브랜드인 이브아르의 구분이 뚜렷하게 드러나도록 디자인했다.

 

와이솔루션의 패키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에 맞춰 이브아르와는 차별화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도록 디자인 했다.

 

와이솔루션의 패키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에 맞춰 이브아르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도록 디자인했다.

 

 

은은하게 빛나는 나선형의 그래픽은 네이밍에 숨겨진 의미를 시각적으로 드러낸다.


이브아르 브랜드의 패키지는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LG화학의 기술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브아르 브랜드의 패키지는 한결 차분하면서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LG화학의 기술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사용성과 미적균형감을 고려해 컬러시스템과 타이포그래피로 패키지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2017년 프로젝트의 마무리와 함께 배우 한채영이 펜타브리드가 디자인한 패키지를 들고 카메라앞에 섰다. 세계 어디든 아름다움은 본질적으로 같다는 메시지와 함께. 이브아르가 펜타브리드가 준비한 날개를 달고 글로벌 탑 필러 브랜드로 날아오르길 기원한다.

 

 

 

 

 

박종철 본부리더

보편적인 미의 기준보다는 지극히 여성적인 관점에서 경쟁사와의 차별적 우위에 포커스를 두었습니다.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또 서로를 격려하며 프로젝트를 이끌어 온 클라인트와 팀원들에게 감사합니다.
 

우상욱 리더

“좋은 프로젝트는 좋은 클라이언트와 함께 탄생한다” 저는 이 말을 좋아합니다. 그 말의 힘을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최진욱 리더

패키지 샘플을 제작하면서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실제 제작 공정을 고려하다 보니 여러 차례 가공을 수정하며 잘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한걸음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조한국 리더

필러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디자인을 하게 됐습니다. 기존 스타일에서 벗어난 디자인을 하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하게 될 재밌는 디자인들이 기대됩니다.
 

Director 박종철 본부리더 : 삼브아르... 라고 농담으로 미팅을 시작하던 클라인트가 지금도 미소짓게 합니다., Creator 우상욱 리더 : 사람의 밧데리가 다 됐나 봐요, Creator 최진욱 리더 : 내가 디자인한 패키지를 한채영이 직접 들고 촬영을 하다니, Creator 조한국 리더 : 행복하자 우리.. 아프지 말고..

 

 

 

 

펜타프리즘 377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7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