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T 01 No Sugar Coating ? Absolut Vodka

 

Jesse Tyler Ferguson crashes a dinner party with Absolut Grapefruit 동영상 보기인스타그램 보기 

 

유머만큼 사람을 무장해제 시킬 수 있는 게 또 있을까요? 앱솔루트 보드카는 미국 드라마 '모던패밀리' 출연배우 제시 테일러 퍼거슨과 함께 유쾌한 광고 시리즈 #NoSugarCoating을 제작했습니다.

저녁을 준비하던 한 남자는 아내에게 자신의 솜씨를 보여줍니다. 안타깝게도 요리솜씨는 엉망이지만 아내는 '맛있어 보인다'며 어색하게 대꾸합니다. 그 순간 퍼거슨이 등장! 남자의 요리 실력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비판하는 흥겨운 리듬의 노래를 부릅니다. 달콤한 거짓말 없이, 있는 그대로 투명한 앱솔루트 보드카처럼요.

10초, 혹은 30초 길이의 7개 영상은 저녁파티, 행복한시간, 집파티 등 앱솔루트 보드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으로 구성됐습니다. 모두 인스타그램, 스냅챗, 유튜브, 넷플릭스 등 소셜플랫폼에 초첨을 맞춰 제작한 만큼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B급 유머가 가득합니다.

바이럴을 노린 광고에서 B급 유머는 분명 가장 뜨거운 트렌드지만 그만큼 이용하기 어려운 도구이기도 합니다. 적절하지 못한 유머는 불쾌함만을 남기며, 다행히 웃기는 데에 성공했다 해도 B급 유머의 가벼움은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진솔한 메시지에 악영향을 주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번 앱솔루트 보드카 광고는 적절한 유머 안에서 제품의 특징과 속성을 진솔하게 드러내는 데 제대로 성공했습니다. 웃음과 함께 설탕 한 톨 넣지 않은 순수한 보드카를 재치있고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무겁고 근엄한 컨셉 위주였던 보드카 광고에서, 앱솔루트 보드카의 이 용감한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8명의 임직원이 실한오라기 걸치지 않고 벌거벗은 채로 나타나 앱솔루트 보드카 공정과정을 소개한 ‘The Vodka With Nothing To hide(숨김 없는 보드카)’는 앱솔루트 공식 계정에 올라온 영상 조회수만 현재 190만회를 넘겼습니다.

 

 

‘숨김 없는 보드카’ 보러가기

 

 

 

 

 

 

샤우트 392호에서 보기 

 

Trend It 지금 주목할만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샤우트 편집실 COMMUNI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