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TING EDGE a€?i??i|? i? e?¤a€? Zi?¸e?€ I Culture Review

 

CHANNEL i? i??e¸?(www.youtube.com 2005~), ARTIST BTS(e¹?i??i?¸i??i?°i??i?¸e¨¼i?¸ 2013~), MOVIE e¸°i?μi?? e§?e??e?¤(eμ¬e²?i?? e°?e?? 2018), GAME e??i?¸e¡?i?´i?¸: e¹?i≫´ i?´e¨¼(i??e?? i?¸i?°e??i?°e¸? i??i?°i??i?¸e¨¼i?¸ 2018)

 

Channel|유튜브

‘카톡’보다 ‘네이버’보다 ‘유튜브’! 일명 ‘유튜브 세대’로 불리는 Z세대지만, 와이즈앱 10-20대 앱 소비 조사에서 유튜브가 철의 장벽이라 불렸던 네이버의 아성을 무너뜨렸다는 소식은 놀랍기만 합니다. 궁금한 게 있으면 ‘지식인’이 아닌 하우투 동영상을 검색하고, 스스로를 크리에이터라 부르며 인플루엔서에 도전하는 Z세대의 가장 큰 세상, #유튜브.


Artist|BTS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이밴드가 된 방탄소년단(BTS), 그 인기는 Z세대가 방탄소년단을 트렌드로 추천하고, 유튜브, 스냅챗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자유롭게 공유하며 전 세계로 퍼뜨리며 시작됐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만들어지는 객체가 아닌 주체가 되려는 Z세대, Z세대가 앞으로 만들어갈 커다란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Movie|기억을 만나다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Z세대가 영화를 관람하는 비율이 전 세계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본다 해도 ‘굳이 극장에서 안 봐도 될 영화’는 넷플릭스 등 OTT를 통해 소비합니다. 영화 ‘기억을 만나다’는 세계 최초로 4D, VR기술을 도입한 영화로, 영화관만의 대형 스크린 장점을 십분 활용합니다. Z세대가 이끌어갈 미래의 영화 산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Game|디트로이트:비컴 휴먼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게임방식은 조금 독특합니다. 플레이어는 각각 다른 상황에 놓인 캐릭터 3명을 플레이합니다. 게임 진행 내내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고 어떤 것을 선택하냐에 따라 이야기 전개가 바뀌고, 결말이 달라집니다. 정해진 스토리가 아닌 나만의 게임을 개척할 수 있는 이 게임은 출시 후 큰 인기를 얻으며 전세계 150만장 이상이 판매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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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우트 394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9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