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TING EDGE 변함없이 변화하기 I Culture Review
 
ARTIST 씽씽(Leeway Music & Media 2015~), VARIETY 신서유기(나영석 tvN), BOOK 놀 줄 아는 그들의 반격(오바라 가즈히로 파우제), PLACE 1913송정역시장(광구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1913songjungmarket.modoo.at)

 

 

씽씽

전통 소리꾼과 음악인 6명이 모인 민요밴드 ‘씽씽’. 각종 가발과 총천연색 의상, 화장을 넘은 분장, 록과 어우러진 민요까지 ‘파격’의 끝을 달리고 있지만, 본질은 탄탄하다.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 아시아 음악가 최초 美NPR 출연의 비결은 경기민요가 가진 방대한 레퍼토리와, 모티브를 현대적 방식으로 제대로 되살렸을 뿐이라고.

 

신서유기

한국을 넘어 세계인들을 미쳐버리게 만든 신서유기. 인터넷 방송에 어울리는 재기발랄한 온라인플랫폼 전용콘텐츠로 시작한 신서유기는 시작 후 네이버TV캐스트 클릭만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과거 전통의 강자 지상파플랫폼에서 방영하던 ‘1박2일’ 멤버들이 신흥 강자인 모바일플랫폼 ‘신서유기’에서 다시 쾌거를 거둔 점은 꽤나 상징적.

 

놀 줄 아는 그들의 반격

윗세대들의 방식처럼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해서는 결코 생존하지 못할 시대가 왔다. 자신의 본질을 지키고 나만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는 신선하고 새로운 방법을 이 책은 소개한다. 세상은 변하고, 모든 것이 불확실한 이때. 신속하고 유연하게 혁신의 기회를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1913송정역시장

1913송정역시장이 수많은 전통시장의 현대화 사례 중에서도 꼭 찾고 싶은 명소로 자리잡게 된 비결은 이곳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제대로 살린 데 있다. KTX역사에서 3분 거리라는 장점, 100년의 오랜 역사를 조합해 ‘옛 역사를 가진 제2의 대합실’로 컨셉을 정하고, 점포별로 이야기를 발굴하며 이를 셀링포인트로 잡았다. 결과는 대성공!


 

 

 

 

 

 

 

CUTTING EDGE 펜타브리드가 공유하는 컬쳐리뷰 샤우트 편집실 COMMUNICATORCUTTING EDGE 변함없이 변화하기 I Culture Review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