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기아자동차 BEAT360 뮤직 라운지 안면인식 앱 제작, 연출

 

기아자동차 BEAT360이 THE K9 출시에 앞서 이노션, 펜타브리드, CAPLAN과 함께 내부 콘텐츠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뮤직 라운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기아자동차 BEAT360 뮤직 라운지’의 콘텐츠 연출, 안면 인식 솔루션 적용, 콘텐츠 디자인 및 개발 제작을 실행했습니다. 

 

 

‘기아자동차 BEAT360 뮤직 라운지’는 THE K9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몰입 경험 콘텐츠입니다.

뮤직라운지에서는 아마존의 안면 인식 솔루션을 통해 체험자의 표정을 스캔하여 감정을 분석한 후 체험자의 감정 상태에 따라 THE K9 앰비언트 라이트 컬러를 추천합니다. 이후 사용자의 감정에 큐레이션 된 컬러가 테이블, 천장, 벽면의 조명과 연동되며 펼쳐지고, 음악과 함께 컬러 로드 영상을 제공합니다.

마치 THE K9과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경험을 통해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평온함과 휴식 영감까지도 제공하는 THE K9의 프리미엄 차량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인식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기아 자동차 BEAT360 뮤직라운지는 10일 진행한 제7회 잇어워드 이머시브미디어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펜타프리즘 397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