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M BOOM BLOOM 크리에이티브 딜리버리 캠페인

 

최근 배달앱 업계 1위인 ‘배달의 민족‘이 독일 업체에 거액에 매각되면서 큰 이슈를 낳았죠.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을 위한 혁신적인 딜리버리 캠페인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캠페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1.  McDonald's: The Picnic Position Blanket

 

 

우스개소리로 한국은 어디서나 짜장면 배달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단 주문 시 배달 받을 장소를 자세히 설명해야했고, 혹여나 라이더가 그냥 지나치지는 않는지 매의 눈으로 살펴보아야 했죠.

 

최근 맥도날드에서는 고객이 공원이나 해변 등 야외 어디서나 음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담요'를 개발했습니다. 일명 '피크닉 포지션 담요'. 고객이 야외 어디에서나 담요에 프린트 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담요의 지리적 위치가 가장 가까운 맥도날드 매장에 전송되고, 주문한 음식이 고객의 담요 위로 배달되는 서비스입니다.

 

주소나 별도의 장소 설명 없이도 담요의 QR코드만 스캔하면 공원, 경기장, 해변 등 야외 공간 어디에서나 음식을 배달 받을 수 있습니다시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현재 스웨덴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한정판인 <피크닉 포지션 담요>는 맥도날드 스웨덴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Deliveroo: flying past London landmarks


 

고층빌딩에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식사. 멋진 식사의 기준이죠. 최근 영국 배달 서비스 업체인 Deliveroo는 자사 배달 플랫폼을 통해 주문된 음식을 헬리콥터에서 시식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헬리콥터를 타고 런던 상공 1000피트에서 경험하는 이 시식 캠페인은 현지 고급 레스토랑의 아침, 브런치, 점심, 저녁 식사 메뉴를 20분 동안 즐기게 구성되었습니다.

 

이는 런던에서 가장 높은 레스토랑의 무려 두 배 높이. 또한 런던의 대표 랜드마크를 경유함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이 캠페인은 런던 전역에서 시범 운행되고 있으며 향후 1인당 149유로의 비용으로 정식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또한 음식 배달이 상대적으로 힘든 영국의 농촌지역과 시드니, 홍콩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MG CD 신윤기 팀리더

샤우트 422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