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공유하고 싶은 것들 & 그 이유

펜타브리드 광고마케팅그룹이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펜타프리즘’ 첫 호를 선보입니다. 펜타브리드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마케팅 프리즘을 뜻하는 ‘펜타프리즘’을 통해, 국내외 참고할만한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모아 매달 만들고 공유할 계획입니다. 최근 몇 달 사이에 집행된 수십 개 사례 중 선별된 6~7개의 프로젝트의 back ground, insight, creativity 포인트 분석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환경과 그에 따른 소비자 행동양식의 변화에 따라 광고마케팅의 기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광고주 브랜드 매니저가 변화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고 적절한 마케팅 계획을 입안하는 데, 펜타브리드 직원은 물론 업계 종사자들이 참고 사례를 공유하는 데, 관련 전공 대학생들이 더 많은 사례를 공부하는 데에 펜타프리즘이 좋은 참고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더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만들면서 얻는 것들

사실, 만드는 저희가 더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흘려보내던 마케팅 사례들도 편집회의를 앞두고 심도 싶게 들여다보게 되고, 캠페인 선별을 위해 서로 추천하는 사례를 검토하다 보면 평소보다 다양한 사례를 접하게 됩니다. 또, 같은 캠페인을 여러 명 중복 추천하는 경우도 발생해 ‘역시 좋은 캠페인은 누가 보아도 좋다고 느끼는 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금 합니다. 펜타브리드도 이런 좋은 캠페인을 더 많이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의지도 다지면서 말이죠. 앞으로도 꾸준히, 재미를 잃지 않고, 펜타프리즘을 접하시는 모든 분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며 발전해나가려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