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가 2012년 한해 동안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실천했습니다. 그 첫 번째 실천으로 우리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벌어들인 본부총매출의 0.1%에 해당하는 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고자 합니다. 회사에서 총괄하여 어느 한 곳에 금액으로만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본부 별로 원하는 기부처에 원하는 방식을 제안하여 기부할 예정입니다. 이미 본부별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참여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금전적 기부 실천을 준비하며 펜타브리더들은 어떤 방식의 기부가 좋을지 고민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을 통해 지구촌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직원 하나하나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물질적인 기부뿐만 아니라 비금전적인 기부를 원하는 본부들도 있어, 그 활동 역시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한, 매달 SHOUT 짝수호(25일 발송호)를 통해 본부별 실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구촌 문제, 그리고 다양한 자선활동 등을 알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펜타브리드의 조그만 실천이 지구의 자연과 도시,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데 아주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와 더불어 펜타브리더 모두가 자신의 업무를 통해 물질적인 보상 이상의 가치적인 만족감과 즐거움을 느끼고, 모든 기업의 활동이 더 많은 의미를 추구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