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가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사랑의 연탄나눔’은 생활여건이 취약한 가정에서 쓸 수 있는 연탄을 각 공용 창고에 적재하여, 추운 겨우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나누는 활동입니다. 펜타브리드 신입 오리엔테이션 3기와 4기의 연합미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매섭게 추웠던 지난 2월 17일, 신림동 어느 마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오리엔테이션 미션은 연극이나 뮤지컬 관람 등 함께 문화생활을 즐겼으나, 이번 미션은 ‘지살펜’의 취지를 함께하기 위해 특별히 봉사활동으로 마음을 모아봤습니다. 펜타브리더의 따뜻한 마음에 대표님과 이사님들도 함께 참여했으며, 스무 명의 펜타브리더들이 단 1시간 30분 만에 1200장의 연탄을 옮기는 기적(?)을 행했다고 합니다. 봉사활동이 끝난 뒤에는 win-win cross day(윈윈크로스데이)를 겸해 모두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한 뒤 영화 ‘하울링’을 관람 했습니다. 2012년 한 해도 펜타브리드는 win-win cross day와 신입 동기 미션 등 다양한 모임을 통해 뜻깊고 즐거운 화합의 자리를 가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