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PRISM 2014. 10월호 | CAMPAIGN FOCUS 02

ASI DA GUSTO PAGAR


옷을 멋지게 입지만 말고 실제로 운동을 열심히 하라!

콜룬 라이트의 건강한 팝업스토어. 

 

 

칠레의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 콜룬 라이트(COLUN)가 멋진 팝업스토어로 돈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국민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 했다.

 

 



 

BACKGROUND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사이에서 콜룬라이트(Colun Light)의 인지도가 낮아 브랜드를 조금 더 친숙하게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메시지를 전달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INSIGHT

SALE을 하는 팝업스토어, 사람들은 멋지게 스포츠 의류를 입어보고 구매를 한다. 하지만 진열된 제품에는 가격 대신 칼로리 숫자만 표시 되어 있는데 계산을 위해서는 러닝머신으로 표시된 칼로리 만큼 운동을 해야지만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옷을 멋지게 입지만 말고 실제로 운동을 열심히 하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함인데 결과적으로 ‘돈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진행 된 캠페인이다.

 

CREATIVITY 

팝업 스토어에 진열된 제품의 가격을 칼로리로 표현, 계산대에서 칼로리 숫자를 조금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시각화 하고, 계산대 옆 러닝머신의 화면에서 뛴 거리 만큼 칼로리로 환산 될 수 있도록 구현 하였다. 특별한 기술적 구현은 아니었지만 소비자에게 기업이 주고자 하는 건강한 메시지를 체험을 통해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