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멤버십, 이제 해외여행에서도 된다!


 대한민국 최초 통신사 멤버십 서비스를 만든 SK텔레콤, 2014년 7월 새롭게 ‘T멤버십 글로벌’ 서비스를 런칭 했습니다.SK텔레콤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외여행 시 각국 현지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T멤버십 글로벌 서비스!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물론, 해외여행을 떠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새롭게 출시한 우리 서비스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요? 

 

 

‘뭐야? 너 정말 박민영이랑 여행 갔어?’

 

SNS 상에 공유되는 다양한 사진들 중 여행사진은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만약 유명인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났다고 하면, 친구들의 반응은 어떠할까요? 우리는 페이스북 정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포스팅’이라는 새로운 기법을 통해, 친구에게 자랑하고픈 나와 박민영의 유럽여행 가상일기를 제작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 하에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연예인 박민영과 내가 프랑스 파리, 스위스 융프라우 등을 여행하면서 ‘T멤버십 글로벌’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한 내용이 페이스북 상에 보여지게 됩니다.

 

  

인터랙티브 포스팅으로 자연스러운 캠페인 체험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은 고객에게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단순히 소개하는 것에서 나아가, SNS 채널을 활용해 멤버십 서비스를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포스팅’ 방식으로 기획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자가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하면, 박민영과 참여자가 함께한 해외여행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가 페이스북에 자동 포스팅됩니다. 이를 통해, 본인이 게재한 뉴스피드 사이 사이에 박민영과 관련된 콘텐츠가 게재되고, 해당 콘텐츠 내에 SK텔레콤 'T멤버십 글로벌' 관련 정보가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델인 박민영과 직접 소통하며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참여자에게 전달하면서 설명하지 않고도 멤버십 서비스와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입니다. 지난 7일 공개된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론칭 영상은 박민영의 해외여행 과정을 담아 현지의 생생함을 고객들에게 전하며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AE 이상수, 이인녕, 오혜선

CD 신영현 CW 임완, 김소정 AD 한희석

PD 백철호, 김현준 / 개발 홍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