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가 Nikon 1 웹사이트와 모바일 APP을 구축했다.

 

니콘의 프리미엄 렌즈 교환식 카메라 Nikon 1 출시에 맞춰 여성유저 확보를 위한 서비스를 기획, 그 첫 번째 단계로 Nikon 1 마이크로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Nikon 1은 타 카메라 브랜드에 비해 남성적인 느낌이 강했던 Nikon이 이미지 탈피를 위해 출시한 다양한 색상의 작고 귀여운 프리미엄 렌즈 교환식 카메라로 카메라 소비군에서 급 부상한 여성유저를 타깃으로 이전까지의 Nikon 이미지와 차별화된 감성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Nikon 1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인 Nikon 1 웹사이트는 Nikon 카메라의 새로운 제품라인인 1 시리즈를 대표하는 웹사이트로 지속될 예정이다. 앞으로 추가될 1 시리즈에 대한 정보는 현재 사이트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플래시를 배제하였으며, 스크립트와 youtube 사용을 통해 모든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을 높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Nikon 1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Nikon 1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로, Nikon 1 마이크로 웹사이트에 이어 Nikon 1 '사진본색'이라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단순한 제품소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모바일기기의 특징을 백분 활용한 감성적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Nikon 1 '사진본색'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Nikon 1 시리즈의 상세한 제품정보는 물론 개발자 인터뷰 영상까지 볼 수 있다. Nikon 1 카메라 색상인 White, Black, Silver, Red, Pink의 다섯 가지 컬러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color map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사진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my page 강화, 사용자별 컬러 성향 분석, 뱃지 시스템 등 소소한 재미요소가 가득하여 친구들과 함께 오랫동안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