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가 2012년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판매용 캘린더와 다이어리 디자인을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녀시대, 슈퍼주니어라는 간판 그룹들의 수준높은 화보와 세련된 타이포가 어우러진 캘린더와 다이어리를 제작하여 아티스트 이미지를 재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소녀시대, 슈퍼주니어를 좋아하는 팬들의 구매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도 고려했으며, 일 년 동안 사용하는 달력과 다이어리라는 아이템으로 팬들의 생활 속 깊이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했다.

소녀시대의 캘린더와 다이어리는 꾸밈없고 맑은 이미지의 화보와 세련된 타이포가 어우러진 심플하고 편안한 느낌의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했고, 기존의 벽걸이와는 다르게 양면에 화보가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진행했다.
슈퍼주니어는 빛과 그림자가 대비를 이루는 강렬한 터치의 모노톤 배경에 성숙한 남자의 매력을 보여주는 슈퍼주니어의 다양한 사진과 그림자 타이포로 연출했다. 각 캘린더에 세계각국의 팬들을 위해 주요 4개국의 달력을 삽입해 다양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톱스타의 이미지를 다루는 만큼 디자인, 이미지 작업 및 제작공정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작업 스킬과 제작 기법 및 관리가 필요했다.
시종일관 고 난이도 작업이 진행된 프로젝트였으며 그에 맞는 수준의 결과물로 클라이언트와 구매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냈다. 이로써 프로젝트 목적에 맞는 제작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