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크루

?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리크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Q: 크리크루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BS아트텍의 보컬로이드 팀 소속 이강은이라고 합니다. 크리크루는 보컬로이드 콘텐츠 특화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보컬로이드 유저들과 보컬로이드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SBS아트텍에서 준비한 공간입니다.

Q: 크리크루 웹사이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보컬로이드’라는 장르 특성상, 콘텐츠가 쉽게 제작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크리크루를 통해 여러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하기 수월하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보컬로이드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크리크루 강좌와 지식크루,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스들이 가득한 크리WORK 게시판을 통해 사용자들의 창작활동을 독려하고 좋은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Q: 크리크루 웹사이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사실 제작단계부터 시작해서 1차 리뉴얼을 진행한 현재까지도, 사이트 제작 자체에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해 힘든 일이 참 많았습니다. 사용자들을 위해 했던 일이 오히려 역효과가 났었던 적도 있었고, 해 드리고 싶은데 못하는 것이 많아 속상했던 적도 많았습니다. 그래도 펜타브리드라는 든든한 조력자와 한쪽에서 늘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일단 저는 펜타브리드의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열정을 갖고 능동적으로 일을 대하는 모습이나, 프로젝트 자체에 관심을 많이 갖는 모습들이 인상 깊었어요. 저희가 조금 독특한 성격의 커뮤니티라, 정신없이 요구하는 사항도 많고 문제도 많이 터지는 편인데 최선을 다해 진행해 주시더라고요. 편하고 믿음직스러운 파트너를 만난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크리크루 웹사이트’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후기와 인터뷰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아직 프로젝트 후기를 적기에는 앞으로도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해요. 차근차근 더욱 발전하는 크리크루를 통해서 많은 작품이 공유되고 퍼져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