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를 클릭하면 노루페인트 블로그 '친친노루'로 이동합니다.

Q: 노루페인트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노루페인트입니다~"라고 얘기하면 "아~ 노루표페인트요~"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는 얘기겠죠? 노루페인트는 1945년에 설립하여 올해로 67주년을 맞이했는데, 인지도만큼이나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노루페인트의 제품들은 건물, 제품, 자동차 도색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아름다운 외관 연출뿐만 아니라 방수, 에너지절감 등 여러 기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친환경, DIY로 페인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더 많은 분들이 노루페인트와 친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dash중인 저는 노루페인트 디지털마케팅 담당자 이택근입니다.

Q: 지난 달, 대전에서 "2012 노루페인트 신제품 박람회"가 열렸는데요, 행사 진행 후기가 궁금합니다.
노루페인트 공식 블로그인 ‘친친노루’에 방문하시면 스펙터클, 어메이징한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blog.noroo.co.kr/503

Q: "2012 노루페인트 신제품 박람회"에는 펜타브리드도 참여하여 DID 포토존을 운영했는데요, 개최사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셨나요?
한마디로 ‘브라보’입니다. 참여와 공유 그리고 재미 요소를 갖춘 흥미로운 ‘New Digital Media’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SNS, 디지털, 참여, 공유, 이벤트, 홍보, 온오프연계(헥~헥~) 등 온라인마케팅 담당자라면 고민할만한 키워드들이 모두 DID 안에 있으니,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자리를 빌어 박람회에 함께 해주신 펜타브리드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Q: 블로그에 이어 페이스북, 트위터 새로운 SNS채널을 오픈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SNS는 기업의 홍보활동에 있어 매우 매력적인 수단이자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소통의 공간에 기업의 이름으로 참여해서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건, 흔히들 말하는 ‘브랜드의 선호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물론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듯이,SNS 마케팅 역시 진정성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죠.

Q: ‘노루페인트 디지털 마케팅’ 관련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페인트는 도장전문가를 제외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제품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애쓰고 있죠. 하지만 역시 쉬운 일은 아닌 듯 합니다. 하지만 소셜 네트워크을 구축하기 위해선 지속성이 중요하자나요? 어떤 콘텐츠를 가지고 무슨 이야기를 나눌까 고민하는 매 순간이 즐거운 에피소드라고 느껴집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새로운 도전을 가능하게 하는 든든한 ‘지원군’이자 ‘멘토’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저에게는 펜타브리드의 많은 노하우와 실행력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도 있죠. 제가 입사한 지 얼마 안되어 저와 함께한 지는 1년이 채 안됐지만, 그 어떤 파트너보다도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펜타브리드 원츄!!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바람과 인터뷰 에필로그 부탁 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일상의 이야기를 노루페인트와 함께 나누며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면 이 보다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제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보람이기도 하구요. ‘Bright Color, Smart World’, 노루페인트와 함께해요!! ^ㅁ^

노루페인트 facebook http://www.facebook.com/noroopaint
노루페인트 Twitter http://twitter.com/noroo_love
노루페인트 Youtube http://www.youtube.com/NOROOpai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