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모차르트, 오페라 락>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TBC 대구방송은 대한민국 대구, 경북지역의 기간방송으로 1995년 개국이래 550만 시청자를 대상으로 TV, RADIO 방송을 제작, 송출하고 있는 방송사입니다. 또한, <미스사이공>, <노트르담 드 파리>, <맘마미아> 등 뮤지컬을 비롯한 200여 작품을 공연 기획하는 등 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경북지역 최고의 문화사업 기간방송사입니다.

Q: ‘모차르트 오페라 락 홍보마케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처음에 DVD로 뮤지컬 <모차르트, 오페라 락>을 접했는데 보자마자 작품이 가진 작품성과 음악에 매료되었습니다. 노래와 춤, 무대, 조명 등 뮤지컬이 가져야 할 중요한 부분이 모두 뛰어났으며, 특히 한국적 정서에 부합하는 요소를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모차르트, 오페라 락>이 무대에 오르면 TBC가 첫 제작으로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누구나 알 수 있을 겁니다.

Q: ‘모차르트 오페라 락’의 홍보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모차르트, 오페라 락>의 주인공 ‘모차르트’는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의 천재음악가의 모습 이전에 한 남자이자 인간이었고, 이 작품은 그런 모차르트의 열정적인 삶과 사랑을 그린 작품입니다. 자유분방하고 진보적인 모습과 더불어 2옥타브를 넘나드는 실력까지 갖춘 캐릭터를 찾아야 했기 때문에 공개 오디션 종료 후 두 달여간 다섯 차례에 걸쳐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했습니다. 그만큼 여러 차례의 검증을 거쳐 고유진, 김호영, 박한근 배우가 결정되었고, 각 배우가 가진 새로운 매력을 통해 2012년 모차르트 돌풍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이번 작품을 통해 펜타브리드와 처음으로 같이 일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공연의 개막과 종료가 이루어진 상황이 아니라서 결과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펜타브리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툴과 노하우를 가지고 열심히 움직여주고 계시기 때문에 <모차르트, 오페라 락>이 2012년 상반기에 손꼽히는 기대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 ‘모차르트 오페라 락 홍보마케팅’ 진행에 대한 바람과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첫 라이선스 작품이라 좀 더 완벽하게 관객들에게 보여주고자 연습과 제작에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랜 준비 끝에 선보이는 작품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모차르트, 오페라 락>의 작품성을 알리고 싶고, 홍보마케팅을 맡아주고 있는 펜타브리드와 함께 공연의 막이 내릴 때까지 서로 win-win하여 진행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