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공 여성전문교육기관으로서 여성의 취업/창업/경력개발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센터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서비스 이용자 증대를 위한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김송희입니다.

 

Q: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홍보영상’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지자체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2010자치정보화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얼마 전에는 UN공공행정대상에서 여성정책분야 수상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대내외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센터는, 센터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경력개발모델서비스가 경기도라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널리 인식시키기 위한 제작 콘셉트를 잡았습니다.

 

Q: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홍보영상’ 프로젝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웃음이 나는 사건(?)이 하나 있네요, 홍보영상 제작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총무팀장님께서 첫 제작미팅 때 펜타브리드 PD님께 30분짜리 동영상을 만들어 달라고 하셨습니다. 만약 진짜 그렇게 만들었다면 고객들은 홍보영상을 보다 잠들었겠죠? ㅎㅎ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전문적이라는 느낌과 함께 열의가 돋보였습니다. 홍보업무를 하다 보면 홍보물 제작업체 측이 클라이언트 쪽에서 모든 아이디어와 의견을 주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좀 더 객관적 입장의 의견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기 어려운데, 펜타브리드의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자들의 열의와 전문지식이 더해져 클라이언트쪽에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요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곳이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홍보영상’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의견과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시간을 짧았지만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홍보담당자가 한 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작업을 할 때 혼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창의적 열정을 가진 전문가분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작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