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서울글로벌패밀리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관광마케팅에서 서울글로벌패밀리(SGF) 홈스테이 사업을 맡고 있는 박은선이라고 합니다. 저희 서울관광마케팅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관광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는 도시마케팅 전문 주식회사형 공기업입니다. 저희 관광 서비스팀의 주요 사업인 서울글로벌패밀리(SGF)는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진짜 한국의 가정을 보여주고 한국의 따뜻한 정을 흠뻑 느끼실 수 있도록 일반가정에 숙박하게 하는 홈스테이 사업입니다.

Q: ‘서울글로벌패밀리 홈스테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한국에서도 홈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다!’라는 것을 전 세계에 특히, 구 미주 시장에 널리 알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습니다. 아직은 외국인들에게 한국 홈스테이가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니까요. 서울시가 나서서 홈스테이 문화를 이끌어 가나는 데 있어 Facebook 광고는 필수였습니다.
개별여행객에게 숙박비가 저렴하면서 짧은 시간에 한국을 깊이 알아가려면 홈스테이 만한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걸 잘 전달할 수 있도록 Social Network를 통한 체험 후기 등을 서로 나누며 자연스럽게 홈스테이 체험을 유도하는 것이 페이스북 광고의 최종 목적입니다.

Q: ‘서울글로벌패밀리 홈스테이 페이스북 광고’ 프로젝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그렇겠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콘텐츠를 업로드 해야 했는데, 메일이 자꾸 어긋나고 파일이 첨부가 안 된 채로 메일이 송부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펜타브리드에서 웹하드를 내주셨죠. 감사히 썼습니다. 그 중 서울과 관련된 이미지가 몇백 장 있었는데, 그중에서 이미지 하나를 뽑아서 e-flyer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따로 요청한 부분이 아니었지만, 꼭 필요하던 사항이었는데 훨씬 더 괜찮고 잘 맞는 이미지로 바뀌어 있는 겁니다. 그동안 몇백 장의 사진을 보며 찾아내신 거죠! 그래서 한옥사진과 홈스테이 광고가 나간 e-flyer가 최종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잘 어울리는 한 쌍이었습니다. 전선임님, 정지흥님외 담당자님 감사드립니다. ^^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프로젝트 시작하고 나서 펜타브리드 측에서 먼저 미팅을 요청하셨습니다. 전동윤 본부장님, 전성수 선임님, 한희진 선임님 등 직접 내사해 주셔서 작은 미팅을 했죠.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임에도 성의를 보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또한, 펜타브리드는 빠르게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고 온오프라인을 총체적으로 진행하시는 마케팅 회사라는 점이 믿을만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서울글로벌패밀리 홈스테이 페이스북 광고’ 진행에 대한 후기와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우선 저희 SGF 페이스북의 시작을 함께한 펜타브리드에 감사드립니다. 프로젝트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희 서울글로벌패밀리 Facebook (http://www.facebook.com/seoulglobalfamily)과도 친구 많이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