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자동차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문화홍보팀 박동준 대리라고 합니다. 이번에 런칭한 『H 투어』는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 내에 자동차의 탄생 및 생산과정, 글로벌 및 국내 각 공장소개를 한 눈에 보여주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자동차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기술 발전과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자동차 제작 전반에 대한 소개, 울산, 아산, 전주 등 국내 각 공장 소개 등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사이트에서 바로 견학 신청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죠.

Q: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 H투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미래의 성장동력인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많습니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현대자동차에서 어린이, 청소년들이 쉽게 자동차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현대자동차를 견학하지 않아도 각 공장별 특징과 품질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기업문화홍보사이트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 늘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Q: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 H투어’ 프로젝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자동차는 수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고, 많은 기술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신차 발표시기에는 회사가 더욱 민감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영상 제작 때도 신형 그랜저 런칭 시기와 맞물려서 실제 차량영상을 찍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펜타브리드 촬영팀은 열의로 가득차 더 많은 영상을 찍고자 하셨는데 여건이 따라주지 못해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펜타를 상징하는 ‘아쿠아블루’ 색상처럼 밝은 신선함과 열정으로 가득하신 분들인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내 저희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하는 모습에서 많이 감동받았고요. 실제 나타난 결과물에 대해서도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벌써 다른 프로젝트 팀에서 소개해달라고 해서 다른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고요. ^^

Q: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 H투어’ 진행에 대한 후기와 에필로그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소통하는 자동차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차가 이번에 야심차게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는데요. 그 문구처럼 항상 새로운 가능성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