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진행한 에스원 웹 접근성 프로젝트가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발행하는 WA인증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에스원 웹 접근성 프로젝트는 각 분야 최고의 인재가 만들어낸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로, 뛰어난 사용성과 효 과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기존 구축된 콘텐츠의 특성을 깨지 않고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접근이 어려운 이들에게 일반인과 동등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펜타브리드 디지털이노베이션사업본부는 “웹이란, 장애에 구애없이 모든 사람들이 손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팀 버너스 리의 철학을 고스란히 녹이고자 했습니다. 컨설팅 단계부터 구축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치열한 고민과 깐깐한 과정을 거친 만큼 WA인증마크 인증심사 합격으로 웹접근성의 우수함과 사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펜타브리드는 2009년 한국방송통신위원회 사이트, 2011 DTV코리아 사이트와 사회통합위원회 웹사이트, 2012년 코스콤 웹사이트와 KDB웹사이트, 2013년 삼성SDS 웹사이트와 The-K웹사이트 등 다양한 웹접근성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결과물로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2013년 장차법 준수에 대한 이슈와 함께 앞으로 더 많은 레퍼런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