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안랩의 홈페이지 ‘안랩닷컴’ 리뉴얼 파트너로 함께 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한 리브랜딩,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활성화, 대고객 세일즈 강화, 정보의 포탈화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강력한 보안 솔루션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안랩의 다양한 제품군을 유기적인 통합?강력한 시너지?견고한 보안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브랜딩한 'AhnLab PLUS'와 안랩의 보안 기술력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제품별 고유 컬러를 활용하고 제품을 시각화한 구조도, 체계화된 제품설명으로 AhnLab PLUS 브랜들르 자세히 알리고 제품의 이해도도 높였습니다. 

 

2. 고객 중심적 사이트 환경 구축


 

고객유형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입단계부터 기업 / 개인으로 분리된 메인 화면을 제공하고, 유형별 맞춤 콘텐츠로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켜 고객 친화적인 보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3. 디지털 마케팅 채널의 활성화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양질의 보안 콘텐츠를 ‘콘텐츠센터’와 ‘ASEC’이라는 통합 메뉴를 만들어 제공하고, 필터 기능을 보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보안 정보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뉴스레터 구독 접근성을 확대하여 사용자들이 안랩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보안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안랩닷컴 프로젝트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 사이버보안 전문 브랜드와 솔루션을 지닌 안랩을 고객 친화적이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로 포지셔닝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양사가 다양한 마케팅 채널 통합고객별 특화 콘텐츠 제공과 같이 더 나은 UX(사용자 경험)제공이라는 관점에서 노력했던만큼, 새로운 안랩닷컴이 글로벌 최고 보안 브랜드 AhnLab의 위상을 높이고 보안 전문 포털 채널로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최규민 리더 / 기획자

 

작년 5월 첫 삽을 뜬 후 올해 3월까지 오픈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지치지 않고 달릴 수 있던 원동력은 옆에 계셨던 리더님들 덕분이었습니다. 오픈을 위해 달리는 시간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결코 쉽지만은 않은 순간들이었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면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으며 팀원들간 팀워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던 순간들이어서 저에게는 뜻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같이 묵묵히 달려와준 리더님들께 감사 인사 올리며 본 인터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양정민 리더 / 디자이너

 

안랩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불가피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통합 보안 기업이기에 통합 보안 역량을 강조하며, 기술적 혁신과 고객 중심의 접근을 반영하기 위한 시각적 일관성을 목표로 고심을 한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전략적이며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잘 될 수 있게 함께 진행했던 리더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최준현 리더 / 퍼블리셔

 

이렇게 안랩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TFT 리더님들의 도움과 배려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그 덕분에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한 팀으로 끈끈하게 뭉치며 고생해주신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