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화학기업들의 웹사이트들은 대게 B2B대상의 소개가 주를 이루고 있고, 산업 자체의 대한 설명이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지점들이 많았습니다. 펜타브리드에서 리뉴얼한 효성 화학 웹사이트는 이러한 관점에서 보다 대국민을 대상으로 효성화학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는데에 주력하여 개편 되었습니다.

 

1. 비즈니스의 핵심을 두가지의 테마 영상으로 제공

 

메인페이지에는 화학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 효성화학의 과거로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이야기가 수록되어있습니다.

토글 버튼을 활용하여 두가지의 브랜드 필름(혁신/지속가능성 측면)으로 제작하여 화학산업의 실물 제품으로 이어지는 사업영역을 두가지 측면에서 해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하단은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주요 신사업인 'Membrane'을 플로팅 버튼으로 배치하여 취급하고 있는 제품의 소개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고려되었습니다. 

 

2.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기능

 

비주얼적으로 B2C브랜딩이 강조된 이번 리뉴얼은 B2C뿐 아니라 B2B 대상으로도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개편 되었습니다. Voice of Customer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효성화학의 제품 샘플을 신청하거나, 제품에 관련된 문의와 답변, 윤리신고센터 등 기업과 고객의 소통이 강조되어 브랜드 측면과 마케팅 측면이 기존 사이트 대비하여 모두 강화되었습니다.

 

3. 일상 속 화학의 표현

 

 

특별히 기획된 Lifestyle 메뉴에서는 일상 사진과 시간을 보여주고, 스크롤에 따라서 시간이 흘러갑니다. 물론 일상 사진도 시간대에 맞추어 변화하게 되고, 사진 속 일상에 녹아든 효성화학의 소재 쓰임과 유용성을 설명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화학이라는 낮선 단어가, 일상에서 어떻게 녹아 들어있는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이 주도하는 다양한 산업 속에서, 원료로서 화학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효성과 같이 대한민국 산업과 역사를 함께 한 기업일수록, 단순 기업의 과거와 미래가 아닌 한국의 과거와 미래를 생각 해 보게 합니다. 이번 효성화학의 개편된 웹사이트를 통해 일상에 녹아든 효성화학의 위치와 앞으로 미래 화학소재에 대한 브랜드 전달이 잘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