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AI솔루션

 

'AI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 '패션 아트워크 생성 AI 솔루션 개발'

 

'AI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 '패션 아트워크 생성 AI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는 AI 제너레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디지털 플랫폼 내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수집을 통해 디자인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플랫폼 홍보를 촉진하며 AI 기술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홍보하는 것입니다.

 

펜타브리드는 외부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생성하고 제출하는 'AI 아트워크 콘테스트'를 기획하였으며, 코엑스에서 개최된 섬유 패션 전시회 참가 기관에게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AI 이미지를 활용하여 티셔츠 등을 생성하는 POD (Printed On Demand) 서비스를 구현하였습니다. 

 

AI 스토리텔링 아트워크 콘테스트 : AI로 생성되는 창의적 디자인

 


이미지 출처 : 스타일넷 AI아트워크 콘테스트 대상 (달 탐사 고양이 로봇_고냥이 2.0)

 

 

이미지 출처 : 스타일넷 AI아트워크 콘테스트 스타일넷 (stylenet.or.kr)

 

섬유 패션 기관의 디지털 플랫폼 내에서 진행된 AI 아트워크 콘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은 외부의 다양한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고품질 이미지를 만드는 경험을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이를 티셔츠에 적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콘테스트는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가 기업은 AI마케팅을 활용하여 콘테스트에 대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콘테스트 공고는 약 7천번 조회되며, 248점의 작품이 제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패션과 AI 기술의 융합이 어떤 창의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는지를 입증하였습니다.

 

패션아트워크 생성 AI 솔루션 개발 : 성공적인 오프라인 현장 체험 제공 


이미지 출처 : 펜타브리드 AI 제너레이터…소비자·신규 회원 유치 효과 | 한국경제 (hankyung.com)

 

코엑스에서 열린 섬유 패션 전시회의 참가 기관에게 펜타브리드의 ‘AI이미지 제너레이터를 구축제공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키오스크와 스탠바이미를 통해 AI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체험하였습니다.

 

바로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고품질 아트워크를 생성해 내고, 이를 티셔츠 등에 적용하는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전시 행사 기간 3일 동안 2천 건 이상의 AI 이미지가 생성되었고 디지털 플랫폼 내 신규 회원 유치에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현장에서 AI 제너레이터 솔루션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현장에 온 수많은 기업과 기관들은 해당 이벤트에 활용된 기술과 노하우를 얻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펜타브리드에서는 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토대로 수많은 브랜드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기술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계획하고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