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은 필수적입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펜타브리드의 AI 솔루션입니다.

펜타브리드는 AI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목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첫 번째는 신규 고객 확보와 매출 확보, 두 번째는 경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입니다. 이에 따라 업체들의 목표에 맞춘 AI 접근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신규 고객 확보와 매출 확보에 초점을 맞춘, 펜타브리드의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2C AI 솔루션

 

펜타브리드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



*펜타브리드 AI이미지 제너레이터 (https://art2.ai/) 를 활용한 마케팅

 

펜타브리드는 AI 이미지 제너레이터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업들에게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미지로 구현하고자 하는 요소를 키워드 창에 입력한 후, 원하는 화풍을 선택하고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이미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창의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고 다양한 시각적 콘텐츠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AI 콘테스트로 브랜드만의 독자 AI 마케팅 진행



*출처: 르노코리아

 

펜타브리드와 협력하여 브랜드 특유의 AI 이미지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참가자들은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촉진하고 새로운 회원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2. POC 상품과 결합한 다양한 이벤트 전개



*AI로 탄생한 커스텀 굿즈 (후드티, 텀블러, 에코백, 키링)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사용하여 티셔츠, , 에코백 등 다양한 POC 상품과 협업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을 높입니다.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활용하여 POC 상품에 독특한 디자인, 메시지 및 그래픽을 적용하여 고객들이 자신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POC 상품과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들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상품 제너레이팅과 POD 결합



*출처: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오프라인 매장에서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제품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POD 시스템을 활용하여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게 결합하여 운영 되고 있습니다.

 



*출처: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근에는 코엑스에서 열린 섬유 패션 전시회의 참가 기관에게도 'AI 이미지 제너레이터'를 제공하여 POD(인쇄 주문 제작) 서비스를 현장에서 구현하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손쉽게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를 티셔츠에 바로 인쇄할 수 있어서 전시회 기간 동안 참여 인원이 계속해서 증가하였습니다. 3일 간, 2천여개의 AI이미지가 생성 되었으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신규 플랫폼 홍보와 초기 가입자 확보에도 성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