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엔 손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지 않고도, 마음속에 그려진 이미지를 현실로 끌어내는 데 도움을 주는 AI 그림 사이트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상은 무궁무진한데 막상 그림으로 표현하려니 막막했죠.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나 그림 도구를 써봐도, 생각했던 이미지를 완벽하게 재현하기란 쉽지 않았어요. 이런 경험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여러분께 제가 직접 사용하며 검증한 "무료 AI 그림 사이트 6"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상하는 것만으로 나만의 예술을 만든다는 건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1. Midjourney(https://www.midjourney.com

 


출처: 미드저니 공식 홈페이지

 

첫번째로 소개할 AI 그림 사이트는 미드저니(Midjourney)입니다. 미드저니는 AI 그림 그리는 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며, 미드저니 사용법, 미드저니 프롬프트 등 다양한 게시물과 영상을 통해 사용법을 비교적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출처: 미드저니 이미지 생성 페이지

 

생성하고 싶은 그림에 대한 설명과 키워드를 입력창에 입력하면 위와 같이 4장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4장의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업스케일링(U, 이미지 해상도 및 퀄리티 높이기)이나 베리에이션(V, 비슷한 여러 이미지 생성)을 통해 원하는 AI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는 처음 회원가입 시 25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Leonardo.AI(https://leonardo.ai/

 


출처: 레오나르도 공식 홈페이지

 

다음은, 레오나르도 ai(Leonardo.AI)입니다.

레오나르도 ai에서도 간단한 AI 그림들을 쉽게 생성할 수 있는데요. 

 


출처: 레오나르도 이미지 생성 페이지

 

직접 원하는 그림 스타일을 입력해야하는 미드저니와 달리 레오나드로 ai는 원하는 AI 이미지 스타일을 목록에서 선택하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오나르도 ai 3D 애니메이션 스타일(3D animation style) AI 그림이 다채롭고 귀여운 스타일로 잘 생성되는게 큰 특징입니다.

레오나르도 ai는 매일 150 크레딧을 무료로 지급합니다. 이미지 당 2크레딧일 소요되어 하루에 75장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Zmo.ai (https://www.zmo.ai/

 


출처: Zmo.ai 공식 홈페이지

 

Zmo.ai AI 그림 사이트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Zmo.ai에서는 텍스트 입력, 이미지 업로드, 인테리어, ai 모델, ai 배경 등 다양하게 AI 그림들을 생성해볼 수 있습니다. 

 


출처: Zmo.ai 이미지 생성 페이지

 

Zmo.ai는 특히 이미지 업로드 후 일부 영역을 클릭하여 해당 영역에 대한 프롬프트 입력으로

일부 이미지를 수정 및 변형할 수 있는 기능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출처: Zmo.ai 활용한 이미지 생성 결과물

 

다음은 가장 좌측 원본 이미지에서 일부분을 변형한 결과물들입니다. 원본 이미지에서 배경, , 헤어, 얼굴, 등 일부분을 수정하고 변경하여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그림을 더욱 디테일하게 재생성할 수 있습니다.

 

Zmo.ai는 회원가입 후 기본적으로 30크레딧을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생성할 때마다 4크레딧이 차감되어 총 7개의 ai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Aigreem(https://aigreem.com/

 


출처: AIGreem 공식 홈페이지

 

AI그림(AIGreem) 은 무료 AI 그림 사이트들 중 가장 심플한 방법으로 ai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그림에 대한 설명을 입력 후, 사이즈, 개수, 스타일 등을 입력하면 쉽게 이미지 생성이 됩니다. 

 


출처: AIGreem 이미지 생성 페이지

 

AIGreem은 처음 회원가입 시 무료로 AI 그림을 생성할 수 있게 65크레딧을 지급해줍니다.

이미지 당 1크레딧으로 65개까지 이미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5. Ideogram(http://ideogram.ai/)

 


출처: Ideogram 공식 홈페이지

 

Ideogram은 비교적 생소한 aI 그림 그리기 웹 사이트 일텐데요.

Ideogram은 입력한 키워드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AI 이미지에 텍스트를 그대로 반영하는데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출처: Ideogram 이미지 생성 페이지

 

 

원하는 그림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고 사이즈 조절을 하면다음과 같이 4장의 이미지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Ideogram 이미지 생성 페이지

 

AI 그림 그리기 웹사이트를 많이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프롬프트에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AI그림으로 생성하려고 할 때, 철자나 스펠링이 많이 변형되어 이미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Ideogram은 이러한 문제들이 비교적 적으며 철자 그대로를 잘 인식하여 고를 디자인하거나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 디자인 등의 작업을 수행할 때 활용하기 좋은 aI 그림 사이트입니다.

 

Ideogram은 회원가입 후 무료로 25개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6. Art2.ai(https://art2.ai/

 


출처: art2.ai 공식 홈페이지

 

AIBREED의 자체 솔루션 Art2.ai 사이트에서도 ai그림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출처: Art2.ai 이미지 생성 화면

 

사용자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원하는 화풍을 선택하고 제외할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Art2.ai에서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Art2.ai로 이미지를 생성하면 티셔츠에 프린팅한 가상 이미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Art2.ai를 도입한다면 다양한 POD 상품을 기획하고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AIBREEDAI 마케팅 캠페인

 

AI 마케팅 캠페인 Art2.ai ai 그림 사이트를 넘어 산업구분없이 AI 이미지 콘테스트, AI 마케팅 캠페인, AI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캠페인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출처: AI 오프라인 행사(코엑스 프리뷰 인 서울 행사 현장)

 

상상만으로 실체를 만든다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당신이 느끼게 될 흥분과 만족감을 생각하면

마음이 벌써부터 두근거리지 않나요?

마음껏 창작하고 자유롭게 상상하세요.

나머지는 AI가 뒷받침해 줄 테니까요.

 

당장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