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Q: ‘한화케미칼’ 소개 및 담당자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화케미칼은 1965년 설립 이후 유기화학 및 무기화학의 산업용 기초원료에서 고부가 특화제품에 이르기까지 생산하며 우리나라가 화학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왔습니다. 화학 산업의 글로벌 확장뿐만 아니라 태양광, 바이오의약품, 2차 전지 소재, 나노 소재 등의 신성장 사업 개발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화케미칼에서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신나리입니다.

Q: ‘한화케미칼’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오픈하셨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온라인 활동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오래전부터 많은 분과 오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을 꿈꿨습니다. B2B 기업이지만 한화케미칼도 나눌 수 있는 이야기가 무궁무진합니다. 한화케미칼을 알리고, 한화케미칼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는 분들에게 더욱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한화케미칼’의 온라인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얽힌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내부에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많이 냈습니다. 상무님께서도 회식 중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 “이거 블로그에 올리는 게 어때?”라고 제안하셨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만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함께 작업을 시작한 지 아직 한 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펜타브리드는 굉장히 오랜 시간 알아온 것처럼 친근한 매력이 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B2B 기업의 특성상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어려운 점이 많을 텐데,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해주고 여러 제안을 해주는 점이 의지가 됩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바람과 인터뷰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와 SNS 안에서 우리만의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더 많은 사람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져 갔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한화케미칼 온라인 소통공간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편안하고 즐거운 내용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한화케미칼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midream
한화케미칼 트위터 http://twitter.com/#!/chemi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