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에이스침대 소개 및 담당자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에이스침대는 1963년 창사 이래 현재까지 약 50년간 ‘최초’와 ‘최고’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침대 문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세계 무대를 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영광과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날로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고, 업계의 선두로서 새로운 시장과 환경을 개척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에이스침대 마케팅팀의 일원으로 새롭고 발전된 사고를 통하여 회사의 지향점과 같은 방향으로 업무를 진행하고자 노력하는 마케팅팀 소웅섭입니다.


Q: ‘에이스침대 모바일웹’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점차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場)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고객과의 새롭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좀 더 빠르고 쉽게 에이스침대 모바일웹 페이지에 방문하여 제품소개, 매장소개, 침대항균시스템, 구매가이드 등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기존 구매고객에게도 구매인증 등록 및 자사의 침대 항균제인 마이크로가드 무료 교환 쿠폰 운영 등을 진행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Q: ‘에이스침대 모바일웹’ 프로젝트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기획에 있어 중요한 이슈는 무엇이었나요?
침대라는 제품의 특성상 고객이 제품에 대한 기존 정보가 부족한 편입니다. 또한, 업체별로 사이즈 등을 제외하고는 소재, 공법, 디자인 등에서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제공되어야 할 정보가 방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볍고 심플한 내용보다는 자세하고 복잡한 내용이 많은데, 이러한 부분을 페이지 디자인이나, 색상, 검색 프로세스 등을 통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보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Q: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바라본 펜타브리드는 어떠한가요?
사실 이번 모바일웹 프로젝트 진행시점에 해당 프로젝트 이외에도 여러 이슈가 한꺼번에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의사결정이 늦어지거나 번복되는 경우가 발생했는데,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한번에 진행하시면서도 늘 새로운 아이디어와 최대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작해 주신 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언제나 펜타브리드와 함께하는 아쿠아블루 색상처럼 산뜻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받는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의견과 에필로그 부탁드립니다.
모바일웹,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늘어나는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바일웹 오픈이 아닌 효과적인 운영과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자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데 있어 웹 기반 홈페이지와의 통일성 있는 업데이트와 운영, 그리고 효과적으로 에이스침대 모바일웹을 홍보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고 운영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